2015 한국 과학기술 창업자 글로벌 개발 항목 최종 로드쇼

 

개요: 한국창업진흥원(KISED)의 지원 하에, Venture Port와 Neoply China가 연합 주최한 “2015년 한국 과학기술 창업자 글로벌 개발 항목” 최종 로드쇼가 곧 열린다. 상해 유명 인큐베이팅 기구인 23Seed와 이의 4개 중국 창업팀과 한판 겨루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웃나라로서, 한중 사이에는 수 많은 경제적 왕래가 있었다. 하지만 창업 영역에서는 두나라의 풍토 문화와 시장환경의 차이 때문에 다른 모습을 보여왔지만 중국의 거대시장은 한국의 기업들에게는 상당히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 또한 한국은 패션, 엔터테이먼트, 모바일 인터넷 등 다양한 영역에서 특출한 우세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이 배울점이 있다.

한국창업진흥원(KISED)의 지원 하에, Venture Port와 Neoply China가 연합 주최한 “2015년 한국 과학기술 창업자 글로벌 개발 항목” 최종 로드쇼가 곧 열린다. 상해 유명 인큐베이팅 기구인 23Seed와 이의 4개 중국 창업팀과 한판 겨루기를 펼쳐 지금까지 한 번도 없었던 Cross-culture한 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당신을 이 자리에 초대한다!

【지원기구】한국창업진흥원

【주최측】NEOPLY CHINA、VENTURE PORT

【협력측】23SEED

【투자기구】汉理资本、创智天地、LB Investment、中国风险投资有限公司、PreAngel、镭厉资本 、戈壁合伙人、纽信创投、创业接力基金、鼎嘉创业投资、华威慧创、光合创投、六禾创投、元禾原点

【시간】9月15日(周二)下午13:30 – 17:30

【장소】Rooftop 325 南京西路325号原上海美术馆5楼

【참가방식】活动行在线报名或发送邮件(姓名/公司/手机号码)至juno@neowiz.com.cn (需通过审核,以最终通知为准)

【일정안내】

주최측소개

<한국창업진흥원>

한국진흥원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는 정부기구이다. 주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의 기술 창업을 촉진하는데 주력한다. 창업진흥원은 창업의 준비단계에서부터 시작해서, 실천, 창업 및 최종 실전 环节등 각 단계별로 도움을 주고 있다. 각 기업의 특성에 맞추어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그들의 성장을 도와 창조경제를 통한 사회 경제 구조 변화를 도모한다.

Venture Port는 한국 유일한 범아시아를 주 목표 시장으로 하는 다원화 창업 액셀러레이터이다. “아시아와 세계를 향하는 문”을 사명으로 삼아 창업기업 발굴 및 지원하여 중국, 일본 및 동남아 지역으로 확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투자자 연결, 액셀러레이팅과 로컬화 방안 등 종합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컬 투자자들과 심층 협력하여 한국창업기업에 고효율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컬 경쟁력과 성공률을 높인다.

Neoply China는 중국시장에 집중하는 국제 인큐베이팅 회사이다. Neoply China 한중 두 가지언어를 하는 전문팀이 있다. 풍부한 국제 가이드 자원, 투자자원과 관련 경험들을 통해 새로운 세대의 수퍼 창업회사를 발굴한다. 시장 조사 연구, 상업 모델 자문, 협력 파트너 연결, 행정법률 자문, 인력자원 지원에서 자본연결까지 한국기업들이 중국 시장을 이해하는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Neoply China 인큐베이팅을 통해 이미 많은 한국 기업들이 투자자들의 투자를 받고 중국시장에서 확장해 나가고 있다. Neoply China는 한국 창업기업이 중국시장에 진출 시 반드시 거치는 곳이다.

<23seed>

23SEED는 창업과 조기 투자를 전문으로하는 정보종합채널이다. 23SEED는 최신 창업이념 및 가능성 높은 창업 아이템을 알린다. 인터넷을 통해 창업자와 투자자들에게 상호의 상업정보와 관점교류채널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의 새로운 움직임과 연구수치분석보고를 보조하여 투자자의 투자와 법률과정을 간소화하여 효율적인 초기투자의 생태시스템을 구비한다.

한국참여기업소개

<Membersheep>

Membersheep은 브랜드 회사들이 중국과 아시아 시장에 들어오려면 꼭 거쳐야 하는 B2B 중간점이다. 멤버십은 ‘RAKUTEN(일본)과LAZADA(동남아)와 비슷하다. 각국의 신용도 높은 물류회사와 전략 협력을 맺어 수치 공유를 통해 해외 브랜드 회사들에게 가장 경쟁력 있는 루트를 제공한다. Membersheep은 각국 공급상들과 협력하여 연결에서 물류 이송까지의 원스톱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4년 창립이후로 50여개의 브랜드와 협력하여 한국, 대만, 동남아 등 각국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매월 증가율은 170%, 2015년 9월, 알리바바 그룹의 브랜드관에 들어가며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한 걸음을 내딛었다.

【중국창업기업소개

<笑果文化>

笑果文化는 중국 최초 코미디 토크쇼 영역의 소비생태채널이다. 최근 도시에서 생활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점점 커지는 반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문화소비들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코미디 토크쇼와 같이 가장 단순하고 직접적인 연출을 접점 삼아 청년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가져다 준다. 중국의 코미디 토크쇼를 대표할 수 있는 <오늘 밤 80년생의 토크쇼>를 이끌고 중국의 코미디 토크쇼 1인자인 왕자건과 그 뒤에 Team of Wang은 자신들이 해당 영역의 소비채널의 선구자가 될 자신과 실력이 충분하다고 말한다. 모바일 시대가 되면서 모두가 어디서 언제든지 스마트폰을 기지 삼아 접촉할 수 있다. 지금까지 笑果文化의 Wechat 공식계정에는 팔로워가 이미 50만명을 넘었고 토크쇼와 계약을 맺은 연예인도 10명이 넘는다. 또한 Youku, Tencent, Aiqi등 채널들과 협력의사를 확인하였다. 현장토크쇼는 매 평균 9.3점의 평점을 받았고 15초마다 사람들의 웃음을 얻는 다고 한다. 笑果文化는 자신들의 상품이 계속 업그레이드하여 중국의 코미디 업계를 촉진시킬 것을 기대한다.

 

<列奇招聘>

列奇招聘RecruitRT는 금융업계의 인터넷을 통한 수직 구인 회사이다. 회사 플렛폼은 빅데이터분석을 사용하여 알고리즘 계산법을 통해 정확한 매칭과 추천으로 리쿠르트를 진행하는 모형이다. 업무 위주의 전통방식을 벗어나, 선진 지능 기술을 통해 기존의 리쿠르팅 방식을 뒤엎는다. 내부 폐쇄형 클라우드 ERP 시스템과 실력 있는 운영지원팀을 통해 원스톱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속도, 효율, 정확은 列奇招聘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양질의 리쿠르트 서비스이며 고객의 만족과 신용을 얻을 수 있는 기초이다.